티스토리 뷰

2017년 모두의 기대 속 야심차게 개봉했던 영화 저스티스 리그는 우리에게 실망을 안겨줬었죠. 물론 재밌게 감상하신 분들도 많은걸 알고 있습니다. 저 또한 영화관에서 나름대로 즐겁게 관람했습니다만 별생각 없이 볼만한 킬링타임용 그 이상 이하도 아닌 느낌은 지울 수 없었어요. 그렇게 고군분투 속 저스티스 리그는 만족할만한 성적을 내지 못한 채 막을 내렸습니다. 

 

저스티스 리그의 저조한 성적의 주된 이유중 하나로 거론되는 인물은 다름 아닌 후반 작업을 맡았던 각본가 겸 감독 조스 웨던 입니다.

조스 웨던은 마블의 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을 맡았을만큼 유능하고 유명한 감독인데요. 저스티스 리그의 원래 감독이었던 잭 스나이더 감독이 그의 딸과 관련된 안타까운 가정사로 하차를 하게되자 잭 스나이더의 의지와는 상관없이 그에게 바통이 넘겨졌던 것 입니다. 큰 성공을 거뒀던 어벤져스2의 조스 웨던 감독이 뒤를 잇자 그 자체로 화제가 되며 갑론을박이 일어나기도 했지만 대부분의 사람들은 그 동안의 DC와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조금 더 유쾌하고 흥미로운 작품이 될거라며 더욱 높은 기대를 가지게 되었죠. 

 

하지만 언급한 것과 같이 영화는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습니다. 

조스 웨던의 좋지 못했던 선택들은 어설픈 CG효과와 개연성 부족한 각본(스토리) 등으로 나타났죠.. 실제로 잭 스나이더가 이미 찍어두었던 촬영본은 극장판에선 거의 쓰이지 않았고 각본 대부분이 수정되었다고 합니다. 

 

저스티스리그 스나이더 컷

이 때문이었을까요? DC 팬들과 잭 스나이더 감독 본인, 그리고 출연 배우들은 잭 스나이더 버전의 저스티스 리그 버전을 공개해달라 요구하게 됩니다. 일명 저스티스리그 스나이더 컷이라 불리는 버전이죠.

sns에서는 #ReleaseTheSnyderCut 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스나이더 컷 공개를 원한다는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졌고 70만번 이상 트윗되기도 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습니다. 이 캠페인에는 출연진들도 함께했는데 벤 애플렉,갤 가돗,레이 피셔 등 주연배우들이 직접 동참하여 큰 힘을 실어주었습니다.

저스티스 리그 

결국 꾸준한 노력 때문인지 2020년 5월 20일,드디어 잭 스나이더 감독은 HBO맥스(위너 미디어가 출시한 스트리밍 서비스)를 통해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이 2021년에 공개된다고 오피셜 소식을 발표하게 됩니다. 여기서 눈여겨 볼 것은 장장 총 4시간 분량 혹은 6개의 미니 시리즈 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라는 점이었죠. 어마어마한 분량을 보니 저스티스리그 극장판에선 잭 스나이더의 촬영분이 1/4밖에 들어가지 않았던게 실감되는 부분입니다.


잭 스나이더 감독의 저스티스 리그는 조스 웨던의 저스티스 리그와는 확연히 다른 차별점들을 보여 줄 예정입니다.  

 

- 화면 비율을 1.85:1에서 1.66:1로 변경

- 극장판에선 비중이 적었던 사이보그의 역할이 크게 늘어날 것

- 팬들이 진정 원했고 보고 싶어했던 저스티스 리그를 선보일 것

- 검정색 슈트를 입은 슈퍼맨이 등장할 예정

- 본인이 하차한 후의 촬영본은 완전히 배제할 것

- 추가 촬영은 없을 것 (잭 스나이더 감독이 HBO맥스에 요쳥했지만 거절됨), 하지만 재촬영 설 존재

- 배우들의 추가 녹음 가능성 

- 다크사이드,딕 그레이슨 등 극장판에 나오지 못한 다수의 캐릭터 출연

- 스테판울프의 디자인과 성격 등이 극장판과 다를 것

- 라이언 레이놀즈의 그린 랜턴 출연(?) 


행각에서는 걱정의 목소리도 많지만 그래도 마지막으로 한번 더 기대해 볼만한 큰 프로젝트가 아닌가 합니다.

아래는 잭 스나이더 버전의 저스티스 리그 예고편입니다. 비록 짧은 예고편이지만 확실히 기존의 극장판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주네요.

youtu.be/lPjF9sJcj4A

저스티스 리그

DC의 야심작이었던 저스티스 리그의 흥행 실패는 저로서도 안타까웠습니다. 개인적으로 마블과는 다른 디씨만의 개성도 분명 있다고 생각하거든요. 

 

자 끝으로, 정말 어렵게 얻어낸 이 기회를 잭 스나이더 감독이 후회 없이 잡아 극장판과는 180도 다른 훌륭한 저스티스 리그를 선보이기를 바랍니다. 또한 국내에서도 HBO맥스를 볼 수 있는 길이 공개전까진 꼭 열렸음 좋겠네요. ^^
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!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